영문 직급/직함 - 실수하면 아찔, 직장인 필수!
안녕하세요
오늘 공유하고자 하는 내용은 영어 직급/직함입니다.
직장생활을 하다 보면, 가장 먼저 하는 것은 팀원의 성함과 직함/직급 외우기!
실수하면 좋은 인상을 주기 힘들겠죠?!
또한, 외국계 기업이 많은 만큼, 명함을 받고도 직급을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가 생길 수 있어요.
그 이유는 역시, 비교적 한국 직함은 익숙하지만 영어 직급/직함은 낯설고 외워도 헷갈리기 때문이겠죠?!
그래서 영어 직함/직급에 관해서 공유드립니다!
회사마다, 직급체계가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용으로 활용해주세요!
한글 직함 | 영문 직함 |
회장 | Chairman / CEO |
부회장 | Vice Chairman |
사장 / 대표이사 | President / CEO |
부사장 | Vice President |
지사장 | Branch Office President |
전무이사 / 전무 | Senior Managing Director |
상무이사 / 상무 | Managing Director |
이사 | Director |
감사 | Auditor |
고문 / 자문 | Advisor |
본부장 | Head Manager / Direct |
지점장 | Branch Manager |
실장 | General Manager |
부장 | Department Manager / General Manager |
차장 | Deputy General Manager |
과장 | Manager |
대리 / 주임 | Assistant Manager / Chief |
사원 | Employee / Staff / Associate |
인턴 | Intern |
대부분의 회사에서 사용되는 직함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했어요!
다음에 또 도움이 될 정보가 있으면 공유 드릴게요!
^____________^
댓글